[경기/인천=내외뉴스통신] 김해성 기자 = 이재진 새누리당 부천소사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5일 소사구 거주 학부모들(이하 소사맘)과 정책을 공감하는 자리인 '시민라운드테이블'을 통해 육아, 보육, 교육, 복지 등 사회 전반 문제점에 대해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재진 예비후보는 소사맘들과의 '시민라운드테이블'모임에 앞서 현재 체감하지 못하는 가계부채 문제와 사교육비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아이들이 성장해 지역 발전을 위해 정착해야 함에도 소사는 그러한 기반이 조성되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어머니의 입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과 제안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하는 '정책 공감의 만남'이 뜻 깊은 자리가 됐으면 싶다"고 당부했다.


이 예비후보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표하며 "실질적 지원을 받아야 하는 아이들에게 복지 누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이재진 예비후보와 소사맘들은 "지역발전 및 국가발전을 위해서는 저출산 지원 대책이 필요하다"며 한목소리를 냈고, 어린이집, 주거환경, 교육에 관해서는 심도 있게 토론 하는 등 시간이 지날수록 그 열기를 더했다.


또한 교육에 관련된 이야기에서 많은 소사맘들이 "부천시가 타 도시에 비해 교육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지만 고등학교에 대한 투자는 미진하다"고 지적하며 "고등학교 학력신장을 위해 지원을 확대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부천소사국회의원 이재진 예비후보는 "부천이 도내 31개 시·군·구 중 대학 진학률이 최하위인 30위"라 전하며 이러한 이유는 "관내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는 기관이 없는 현실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부천시 대학 진학률과 더불어 '지난해 부천 내 중학교 졸업생 9615명 중 학력이 우수한 850명이 관내 특목고가 없어 관외 특목고로 진학하는 등 우수한 인재가 부천을 떠난다'는 기사를 접했다며, 이러한 부천시 교육 여건에 대해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이재진 예비후보는 부천 소사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인재가 지역을 떠나지 않도록 우수한 국공립 교육시설 확충과 교육환경 개선에 더 많은 노력을 해야 기울여야 하며, 이와 함께 주거환경 개선과 시민 편의 시설 또한 확충해야 부천 그리고 소사가 '거쳐가는 도시'가 아닌 '살고싶고, 살기좋은 도시'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민라운드테이블'이 끝난 후 참석한 소사맘들은 "소사구와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라는 주제로 각자의 생각을 담은 메시지를 전달했다.

'문화거점 소사, 작은도서관 문화교육 공관으로 활용할 수 있는 종합사회복지관 필요, 주입식 성적위주가 아닌 학교공부로 사교육의 시간이 줄 수 있는 사회환경, 복지사각지대에 실질적인 복지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따뜻한 소사와 대한민국이 되기를 염원한다'는 메시지를 통해 탁상행정이 아닌 신뢰와 믿음이 가는 정치인이 많이 선출돼 살기 좋은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는 당부를 이재진 예비후보에게 전달했다.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99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