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친서 교환을 뉴스를 보도한 방송 캡처. (MBC방송 캡처)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친서 교환을 뉴스를 보도한 방송 캡처. (MBC방송 캡처) 

 

[내외뉴스통신] 이원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조선노동당 총비서 겸 국무위원장이 친서를 교환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지난 20일 문 대통령이 보낸 친서를 받고 21일 답신을 보냈으며 "북남 수뇌분들께선 친서를 통해 따뜻한 안부 인사를 나누셨다"고 22일 보도했다.

통신은 "문 대통령은 친서에서 그동안 어려운 상황에서도 북남 수뇌들이 손잡고 조선반도(한반도) 평화와 북남 사이 협력을 위해 노력해온 데 대해 언급했다"고 전했다.

이어 "퇴임 후에도 북남 공동선언들이 통일의 밑거름이 되도록 마음을 함께할 의사를 피력했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이어 "임기 마지막까지 민족 대의를 위해 마음 써 온 문 대통령의 고뇌와 노고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고 전했다.

이어 "북남 수뇌분들은 서로 희망을 안고 진함 없는 노력을 기울여 나간다면 북남 관계가 민족 염원과 기대에 맞게 개선되고 발전하게 될 것이라는 데 대해 견해를 같이하면서 상호 남북 동포들에게 따뜻한 인사를 전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친서 교환에 대해서는 "북남 수뇌분들의 친서 교환은 깊은 신뢰심의 표시로 된다"고 설명했다.

qidosa@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7128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