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선화 기자 = 배우 박해진을 사칭한 사기행각이 극성이다.

최근 종영한 tvN '치즈인더트랩'(이하 '치인트')에서 뛰어난 연기력으로 '유정선배' 신드롬을 일으켰던 박해진의 저력은 아시아를 뒤흔들고 있다.

그의 인기에 힘입어 중국 요우쿠에서 ‘치인트’ 정식 방송이 확정되고 중국과 일본의 드라마 프로모션에 단독으로 초청되는 등 해외의 관심이 매우 뜨거운 상황이다.

하지만 이런 분위기를 틈타 박해진의 스타성과 가치를 악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현재 각 아시아 지역에서 박해진 소속사인 것처럼 사칭해 팬 미팅을 회당 15만불∼25만불(한화 약 1억5000만원∼2억5000만원)에 계약해줄 것을 종용하거나 소속사도 모르는 해외 일정을 진행하는 등 사기행각이 극성을 부리고 있다.

박해진과 소속사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적극 대처에 나설 예정이다.

박해진의 소속사는 "많은 분들이 계속해서 피해를 보는 일은 용납할 수 없다. 더 이상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처하며 팬들을 위해 아시아 투어, 팬 미팅이나 프로모션 등을 계획 중이다"며 "앞으로 공식 SNS를 통해 계약회사와 일정 등의 상세 스케줄을 공지할 예정이니 어떤 사항이던 회사를 통해 확인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박해진은 데뷔 10주년을 맞아 오는 4월 23일 오후 5시 올림픽공원 내 SK 핸드볼경기장에서 '박해진의 데뷔 10주년 서울 팬미팅(Park Hae-Jin 10's)'을 개최해 팬들과 의미 깊은 시간을 나눌 예정이다.

sunhwa15@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730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