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2년 4월 16일부터 2022년 5월 16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550,6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4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6,671,326개와 비교해보면 3.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5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KB증권, 하나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SK증권, 유안타증권, 메리츠증권, 현대차증권, 교보증권, 하이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DB금융투자, 신영증권, IBK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다올투자증권, 부국증권, 케이프투자증권 순이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증권 ( 대표 최현만, 이만열 ) 브랜드는 참여지수 867,100 미디어지수 866,259 소통지수 795,523 커뮤니티지수 897,296 사회공헌지수 83,9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10,08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715,132와 비교하면 5.52% 하락했다.

2위,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769,764 미디어지수 721,580 소통지수 886,674 커뮤니티지수 747,103 사회공헌지수 74,6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99,75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148,588과 비교하면 1.63% 상승했다.

3위, 키움증권 ( 대표 황현순 ) 브랜드는 참여지수 920,370 미디어지수 742,672 소통지수 621,546 커뮤니티지수 362,396 사회공헌지수 114,3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61,38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525,387과 비교하면 21.67% 하락했다.

4위, 한국투자증권 ( 대표 정일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5,440 미디어지수 982,891 소통지수 529,795 커뮤니티지수 777,983 사회공헌지수 44,7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20,86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782,751과 비교하면 2.22% 하락했다.

5위, NH투자증권 ( 대표 정영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561,705 미디어지수 997,102 소통지수 625,222 커뮤니티지수 481,858 사회공헌지수 40,9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6,84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519,356과 비교하면 7.4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 ( 대표 최현만, 이만열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6,671,326개와 비교해보면 3.0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37% 하락, 브랜드이슈 0.59% 하락, 브랜드소통 2.03% 하락, 브랜드확산 1.94% 하락, 브랜드공헌 19.64% 하락했다." 라고 평판분석했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7664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