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월드컵광장과 서신동 서신길공원, 서일공원 일대에서 6월 2일부터 6일까지 진행
➤정원산업전과 다양한 테마의 정원을 관람하고 정원문화‧·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어

지난해 전주정원산업박람회 모습.(사진=전주시)
지난해 전주정원산업박람회 모습.(사진=전주시)

[전북=내외뉴스통신] 고영재 기자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과 정원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전주정원산업박람회가 개막한다.

전주시는 이날부터 6일까지 닷새 동안 전주월드컵광장과 서신동 서신길공원, 서일공원 일대에서 ‘지구를 살리는 정원, 정원이 혁신하는 지역’을 주제로 한 전주정원산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문가와 시민이 조성한 특별한 정원은 물론, 정원 산업의 도약을 이끌 다양한 공간들이 선 보일 예정이다.

특히 박람회 기간 전주 곳곳에서는 △정원이 도시의 경제 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정원산업전 △전문작가와 시민이 조성한 정원 △숲속의 정원 △텃밭정원 △가정에서 조성 가능한 형태의 홈 가드닝 등 다양한 테마의 정원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박람회의 핵심 장소인 전주월드컵광장에서는 △정원 소재 관련 80여 개 전문업체의 ‘정원산업 전시’ △청량한 에메랄드그린으로 조성된 ‘숲속의 정원’ △전주를 상징하는 자생식물로 조성된 ‘전주꽃밭’ △다양한 채소로 조성된 ‘텃밭정원’ △아파트 베란다 등 실내외 공간에 활용 가능한 홈가드닝 △초록정원사가 조성하는 한 평 크기의 정원인 ‘한 뼘 정원’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정원 전문가들이 정원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정원토크쇼’ △집에서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 텃밭 채소 및 허브를 활용한 요리를 시연하는 ‘요리사의 정원’ △감성을 자극하는 감동이 있는 정원 관련 영화를 볼 수 있는 ‘영화 속 정원’ 등의 문화 프로그램도 선을 보인다.

이외에도 △정원을 만들고 싶어 하는 시민을 위해 가드닝 교육을 하고 시연하는 ‘정원조성 시연’ △다양한 재활용 용기에 식물을 심는 ‘초록한잔 심기’ △탄소중립과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교육 후 공기정화 식물을 심는 ‘탄소중립 교육 ‧ 체험’ 등 시민이 직접 정원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돼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풀, 꽃, 나무가 조화를 이룬 아름다운 정원을 보며 자연이 주는 기쁨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정원여행’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서신동 마을정원에서는 전문작가 정원 4개소, 시민작가 정원 3개소, 마을정원 1개소 등 전문작가들과 시민작가들이 다양한 조성한 정원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음 달 5일 이곳에서는 △꽃화분 만들기 △꽃향기 디퓨저 만들기 △꽃걸이 마크라메 △꽃도장 찍기 △꽃향수 만들기의 5가지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전주시 정원도시자원순환본부 관계자는 “녹음이 짙어가는 6월에는 전주 곳곳에서 펼쳐지는 전주정원산업박람회를 찾아 도심 속에서 초여름의 소풍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원 여행 등에 참가하길 원하는 시민은 전주정원산업박람회 누리집 또는 전주월드컵광장 행사장에서 사전예약(미달 시 현장접수)을 신청하면 된다.

multi7979@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7939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