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수찬 기자 = 갤럭시S7의 흥행이 예상되면서 삼성전자 스마프톤 사업부의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

신한금융투자는 18일 삼성전자에 대해 갤럭시S7 흥행으로 인한 스마트폰 사업부의 실적 개선을 예상하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150만 원을 유지했다.

삼성전자는 작년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과 중국 로컬 업체의 협공으로 스마트폰 판매량이 전년보다 39% 하락하면서 시장점유율이 6위로 떨어진 바 있다. 그러나 최근 공개된 갤럭시S7의 중국 사전주문량은 1000만대를 넘어섰다.

신한금융투자 소현철 연구원은 "갤럭시S7 유럽 예약 판매량은 갤럭시S6 대비 2.5배 이상으로 추정되고 있다. 갤럭시S7는 마이크로SD카드 슬롯과 방수 방진 기능 등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 도입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플렉서블 OLED를 탑재한 갤럭시S7엣지 반응이 매우 좋다는 점이 고무적이라며 "갤럭시S7 판매량은 갤럭시S6를 크게 뛰어넘을 전망이며, IM(스마트폰) 사업부 실적이 개선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의 상반기 실적에 대해 "메모리 반도체와 LCD 패널 가격 하락으로 영업이익이 전분기 대비 12.2% 감소한 5.3조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2분기에는 업황 회복으로인해 전분기 대비 9.2% 증가한 5.79조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소 연구원은 끝으로 "연초 스마트폰 사업 우려로 주가 약세가 지속되었다. 3월초 미국 재무부의 환율 보고서 발간 이후 원화 가치가 안정화되면서 외국인 투자자들은 코스피를 대표하는 삼성전자 매수를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capksc3@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15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