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내외뉴스통신] 장현호 기자 = 밀양시 간호사회는 지난 19일 JK위딩컨벤션 센터에서 간호사의 위상강화 및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간호사의 위상강화 및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밀양시간호사회 창립총회'를 가졌다.

이날 밀양시 중요인사 및 간호사 150여 명과 박일호 밀양시장 허홍 밀양시의회의장 이경옥 경남간호사회회장등 내빈들이 참석했다.

'밀양시간호사회 창립총회'는 임원선출과 회칙제정 등을 통해 간호사회 기틀을 마련하고, 회원 상호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네트워크 구축의 출발점을 마련했다.


이번 간호사회 창립총회를 기점으로 간호사회가 정보공유를 통해 밀양시 간호사업의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해 나갈 것을 결의했다.


밀양시 간호사회 관계자는 "나이킹게일 정신을 기반으로 밀양시 간호사회가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에서 보건의료관련 단체와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통하여 밀양시 발전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간호사회 결성을 통해 회원권익과 복지증진은 물론, 취업알선과 연계하여 지역간호인력 수급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janghh620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2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