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내외뉴스통신] 정종우 기자 = 이강덕 포항시장은 22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공동으로 선정하는 '2016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대상'을 수상했다.

'2016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대상' 선정위원회는 이강덕 시장이 공공분야에서 창조경영을 추진해온 것을 기반으로 해양물류 육성을 통한 환동해 물류거점 도시의 기반 마련과 함께 포항이 외국인투자기업 체감만족도 1위의 결과를 거둘 수 있는 글로벌 스탠더드의 규제개혁 등을 추진한 점을 인정해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 말 현재, 나라 안팎의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36개 기업으로부터 모두 2조 682억 원의 투자유치 실적을 올리는가 하면, 그동안 일본과 중국에 국한됐던 교류협력의 범위를 벗어나 러시아와 인도까지 영역을 확대하면서 포항의 도시브랜드를 널리 알리며 글로벌 도시, 풍요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창조도시로 한층 도약시킨 점을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미래가 풍요로운 '환동해 중심 창조도시 포항'의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ara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38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