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에 따라 정책조정회의시 대응책 점검 논의
- 중환자, 특수환자 등 발생에 대비한 의료체계 대응 점검
- 여름 휴가철 맞아 개인 생활방역수칙 안내·홍보 강화 주문

전북도청.(사진=고영재 기자)
전북도청.(사진=고영재 기자)

[전북=내외뉴스통신] 고영재 기자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6일 정책조정회의를 통해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와 관련해 엄중하게 바라보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김관영 지사는 정책조정회의에서 코로나19 현재 상황을 공유하고, 재유행 단계 초입에 진입했다고 조심스럽게 진단하면서 의료대응체계 준비사항 점검과 생활방역수칙 생활화를 위한 안내·홍보를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이번 주 전라북도의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지난 주 대비 32.1%(646명)가 증가했고, 감염재생산지수도 6.29일 이후 계속해서 1을 초과하고 있다.

이에 전북도는 중환자 및 특수환자 발생에 대비한 의료체계를 다시 한번 점검하고, 생활방역수칙 안내 및 계도 활동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전라북도는 정부 방역 정책에 따라 확진자도 일반의료체계내에서 진료가 가능하도록 ‘호흡기환자 진료센터’ 597개소 지정을 완료했다. 이 중 223개소는 진료-진단검사-먹는치료제 처방-확진자 대면진료가 가능한 원스톱 의료기관이다.

그리고 전북대학교 내 상시 감염병 대응 ‘감염관리센터’를 구축해 51병상을 확충하는 등 293개(중증병상 88, 준-중증병상 110, 중등증 95)의 병상을 선제적으로 확보해 놓고 있어 아직 의료대응 여력은 있는 상황이다.

그럼에도 재유행 규모를 쉽게 예측할 수 없고, 오미크론 유행 시  임산부, 투석환자 등이 제때 치료를 못 받는 문제가 발생했던 점을 고려하여 다시 한번 의료대응 체계도 점검하기로 했다.

특히, 확진 시 60대 이상 고위험군이 중증화율이 높으므로 4차 접종률 제고를 위해 행정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실외마스크 완화 등으로 도민의 방역 인식이 완화됐다고 보고 생활방역수칙 안내·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대비 7.4일부터 7.15일까지(2주간) 집중 방역점검기간 운영을 통해 주요 관광지, 물놀이 시설, 휴가지 인근 유흥시설, 식당·카페 등에서 마스크 쓰기, 주기적 환기 등 생활방역수칙 안내 및 계도 활동을 이어간다.

또한 도내 사업장, 아파트, 읍·면 방송시설 등을 통해 방역수칙 안내 방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카카오톡·페이스북과 같은 SNS와 재난문자 등을 활용한 안내도 지속해서 추진할 방침이다.

multi7979@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746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