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련 법무부 장관, ‘김치의 날’,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적극 추진 할 것

(사진제공=aT)
(사진제공=aT)

 

[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7일 말레이시아 법무부를 방문해 7선 국회의원이자 환경부·창업개발협력부 등 장관직을 역임한 하지 완 주나이디(Dato' Sri Dr. Haji Wan Junaidi) 법무부 장관과 말레이시아 국회 안보위원회 위원장이며 스카우트 연맹의원인 조하리 빈 압둘(Dato' Johari Bin Abdul) 그리고 스카우트 연맹총재인 모하메드 진빈 비딘(Dato' Dr. Mohd Zin bin Bidin) 등 주요 인사들을 만났다. 그리고 전 세계인이 동참하여 지구를 지키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확산과 말레이시아 ‘김치의 날’ 제정 추진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말레이시아 국민의 건강을 위해 미국 건강전문지 ‘헬스(Health Magazine)’에서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한 김치의 효능과 우수성을 알리고, K-Food와 말레이시아 현지식품의 조화를 통한 식생활 개선 등에 함께 하기로 했다.

하지 완 주나이디 법무부장관은 조하리 빈 압둘 스카우트 연맹의원에게 말레이시아 국회에 ‘김치의 날’ 제정과 저탄소 식생활 문화 캠페인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를 보고하고, 국회에서 제정 추진과 함께 캠페인에 협력하도록 주문했다.
 이어, 김 사장은 ‘2023년 새만금 세계 잼버리 대회’에 말레이시아 스카우트 연맹의 참여를 요청했으며, 이에 대한 화답을 받았다.

또한, “아세안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는 말레이시아에서 ‘김치의 날’과 전 세계인이 함께 지구를 지키는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협업으로 K-Food의 수출 확대와 K-Culture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800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