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의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BR) 통화기금회의개막 전, 주요 기름 생산국인 리비아의 극심한 사태의 영향을 받아, 국제유가가 16일 반등의 기미를 보였다고 밝혔다.

17일부터 18일까지, FBR에서는 금년의 마지막 한차례 통화기금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장 분석가들은 최근 미국의 경제가 높은 데이터를 보여줌에 따라, 미국 국회 양당이 연방정부 예산방안 협의안을 타결한 계기로, 향후 2년 동안 정부 셧다운 위기를 피하는 동시에, FBR에서는 이번 주통화기금회의에서 자산매입 규모를 줄일 계획을 발표할 가능성이 있다.’고 예측했다.

이외에 ‘FBR에서 정책의 퇴장을 발표할 경우, 달러의 가치가 상승되면서 달러를 통화 단위로 하는 원유소요량이 감소될 전망’이라며 FBR에서 정책 퇴장 가능성이 있다는 예측 때문에, 지난주 금요일뉴욕의 원유 가격이 하락 양상을 보였다.

당일 리비아의 긴장된 사태가 유가를 상승시켰다.

원래 지난주 재개를 계획했던 여러 개의 항구가 시위자들이 관리권을 잡고 있어 지금까지 정상 운영이안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현상은 리비아 원유 수출이 정상 수준으로 회복되는데 커다란 방해 요인이다.

[본사특약=중국 관영 신화사]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8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