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송촌특수교육지원센터 영아교육지원실 여름방학프로그램 진행

 

(사진=대전교육청)
(사진=대전교육청)

 

[대전=내외뉴스통신]금기양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육대상 영아를 대상으로 18∼22일 5일 간 신나고 즐거운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사 첫 날인 18일과 21, 22일 3일은 특수교육 대상 영아가   부모와 함께 센터는  방문해 버블쇼, 음악 그룹활동, 뻥튀기를 활용한 감각 놀이 등 다양한 것을 경험하고, 19, 20일 이틀은 가정별로 놀이 자료를 배부해 가정에서 감각 놀이 경험을 쌓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하에 동부·송촌특수교육지원센터 영아들이 동부교육지원청 영아교육지원실과 다목적강의실을 이용해 다양한 감각놀이 체험활동으로 이뤄진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무료해 질 수 있는 방학 기간에 집에서는 엄두도 못낼 오감놀이와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고, 또래들과 상호작용하는 기회가 주어져 상당히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여름방학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영아의 사회성 발달을 촉진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보호자와 영아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ojonglym62@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059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