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 (CBS 방송 화면)
 22일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 (CBS 방송 화면)

 

[내외뉴스통신] 이원영 기자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은 북한 어민 북송 사건과 관련 “아무리 사건을 조작하고 왜곡하고 한다고 해도 사람을 죽이지 않았는데 죽였다고 자백할 사람이 있겠나”라며 “제가 볼 때는 합동신문 자료를 보지는 못했지만 살인을 했다는 것은 본인들도 인정한 것 같다”고 말했다.

태 의원은 22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살인자냐 아니냐 여기로 자꾸 가면 안 된다. 그것은 전제로 하고 가야 된다”고 말했다.

이는 최근 국민의힘 국가안보문란 실태조사 태스크포스(TF)에서 제기한 것처럼 북송된 북한 어민 2명이 북한 주민의 탈북을 알선했던 ‘브로커’ 출신이며 살인을 하지 않았다는 주장은 신뢰성이 떨어진다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보인다.

태 의원은 “탈북민 사회에서도 백가쟁명식으로 논리가 분분하다. 브로커였다는 분도 있고, 또 어떤 분들은 살해된 사람이 16명인데 김책시에서 알고 있는 사람이 없다고 한다”며 “전 정부에서는 16명이라고 했는데 공안당국 자료를 보면 15명이라는 것도 있고, 9명이라는 것도 있다”고 말했다.

태 의원은 “합동신문 자료는 공개하면 안 되는 자료지만 여야가 그 자료를 보고, 그 자료에 기초해서 논쟁한다든지 했으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lewon031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108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