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1 경쟁률 뚫은 12팀 인디 뮤지션 릴레이 무대
서울마포음악창작소 '2022 M 인디열전' 7월 29일~11월 5일 공모로 선정된 12팀 무대 선보여
4월 진행된 공모에 348팀이 참가, 29:1의 경쟁률 뚫은 장르불문 실력파 인디 뮤지션 소개
홍대 인디씬을 지키는 펑크 밴드 크라잉넛의 리더 '한경록', 후배 뮤지션들 응원 위해 MC 자청

인디열전 포스터(사진제공=서울마포음악창작소)
인디열전 포스터(사진제공=서울마포음악창작소)

 

[서울=내외뉴스통신] 신동복 기자

서울마포음악창작소가 오는 7월 29일부터 11월 5일까지 <2022 M 인디열전> 공모를 통해 선정된 12팀의 무대를 릴레이로 선보인다.

2019년 시작되어 올해로 4회 째를 맞이한 '인디열전'은 인디 음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소속사 없이 활동하고 있는 뮤지션들에게 무대를 제공하는 지원 사업이다. 대중음악, 국악, 크로스오버 등 장르를 불문하고 소속사 없이 활동 중인 개인, 팀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올해는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 진행된 공모에 총 348팀이 지원했고 외부 음악 전문가 심사를 통해 29:1의 경쟁률을 뚫은 12팀이 선정되었다. 12팀 중 3팀은 마포아트센터에서 진행되는 M 인디열전 시리즈의 오프닝 무대에 오르고 9개 팀은 서울마포음악창작소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특히 서울마포음악창작소에서 진행되는 공연에는 대한민국 홍대 인디씬의 산증인, 1세대 인디밴드 크라잉넛의 리더 '한경록'이 MC로 출격해 후배 뮤지션들을 지원 사격한다. 

서울마포음악창작소 <2022 M 인디열전>의 서막을 여는 오는 ▲7월 29일 공연은 브리티시 팝을 기반으로 서정적인 가사를 담고 있는 밴드 일월 과 4인의 보컬 하모니가 돋보이는 모던록 밴드 호아의 무대로 꾸며진다. 이어서 ▲8월 12일에는 어쿠스틱 힙합 장르로 대중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여성 2인조 밴드 도리토리와 친자매로 구성된 싱어송라이터 포크밴드 삼치와 이기리를 만날 수 있다. ▲9월 2일 공연은 일렉트로닉, 알앤비 장르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여성 듀오 로파이베이비와 따뜻한 멜로디와 가사가 인상적인 싱어송라이터 정예원이 준비하고 있다. 

이어 ▲9월 17일에는 동·서양의 여러 관악기와 타악기로 구성된 국악 브라스밴드 시도의 단독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공연은 관객들과 함께 신명나게 놀 수 있는 스탠딩 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0월 15일 공연은 펑키한 리듬에 리드미컬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한가의 단독공연으로 관객들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한가만의 다양한 색깔의 곡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11월 5일 공연은 알앤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를 소화해내는 유연한 음악성과 소년 같은 음색, 뛰어난 가창력이 돋보이는 그완의 단독무대로 M 인디열전 시리즈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서울마포음악창작소를 운영하는 마포문화재단 송제용 대표이사는 "이번 M 인디열전 공모에  348팀이 지원해주셨는데 12팀의 무대만 보여드리게 되어 아쉬운 마음이다. 무소속 인디 뮤지션이 서울마포음악창작소와 마포문화재단을 통해 무대에 설 기회를 얻고 그 기회를 발판 삼아 더욱 많은 관객들을 만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이다.“라고 전했다. 

서울마포음악창작소에서 진행되는 <2022 M 인디열전> 공연은 모든 회차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은 서울마포음악창작소 이메일로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shdb@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170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