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교육청 방문...전라중 이전부지 활용 계획 변경 건의
- 전주 중학교 2곳 통합 조건 이행기간 연장, 에코시티 고교 신설도 요청

장상윤 교육부 차관이 교육부를 방문한 서거석 전북교육감과 인사하는 모습.(사진=전북교육청)
장상윤 교육부 차관이 교육부를 방문한 서거석 전북교육감과 인사하는 모습.(사진=전북교육청)

[전북=내외뉴스통신] 고영재 기자

전라중학교의 에코시티 이전에 따른 신축공사가 지난 18일 착공한 가운데 서거석 교육감이 이전부지 활용 계획 변경을 교육부에 요청, 긍정적 답변을 얻었다.

서 교육감은 26일 교육부를 방문 장상윤 차관을 비롯해 교육복지정책 국장, 지방교육재정 과장, 교육안전정보 국장, 교육시설 과장 등을 차례로 면담하고 학교설립 관련 현안을 직접 해결하고자 나섰다.

당초 전라중 이전부지는 전주교육지원청 이전을 조건으로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으나 서 교육감은 전주의 가장 중심지인 곳에 행정기관이 들어오는 것은 적절하지 않고, 전북의 많은 학생들이 미래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교육받을 수 있는 ‘미래교육캠퍼스’가 설립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더 나아가 고교학점제 시행을 앞두고 주말 등을 활용해 여러 지역의 학생들이 미래교육 관련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서 교육감이 구상하고 있는 미래교육캠퍼스는 미래기술체험관, 미래진로&직업체험관, 미래교육공유관, 세계시민&국제협력관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이와 함께 전주시 중학교 2개교의 적정규모화 이행 기간 재연장도 건의했다. 전주화정중학교와 양현중학교를 신설하면서 전주 구도심 중학교 2개교 폐교를 조건으로 2017년 교육부 중앙투사심사를 통과했고, 올해 12월까지 적정규모화를 이행해야 한다.

그러나 전임자 시절 조건부 이행을 위한 준비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다가 임기 1개월을 남겨놓고 갑작스레 7개교를 폐교 대상학교로 지정하면서 관련 학교들의 반발을 불러왔다. 더욱이 현 교육감 취임 1개월이 안된 상황에서 12월까지는 2개교를 폐교 또는 통합할 수 없는 어려움을 설명하고, 중앙투자심사 조건부 이행기간 2년 재연장을 요청했다.

또한 서 교육감은 에코시티 고등학교 신설도 조속한 시일 내에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multi7979@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20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