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연속 대상 수상으로 청년정책 우수 기초자치단체로 선정되는 쾌거 달성

▲강동구,‘2022 청년친화헌정대상 정책대상’수상 쾌거 (사진=이수희 강동구청장)
▲강동구,‘2022 청년친화헌정대상 정책대상’수상 쾌거 (사진=이수희 강동구청장)

[서울=내외뉴스통신] 원충만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2022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정책 대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2019년 ‘소통 대상’, 2020년과 2021년 연이어 ‘종합 대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올해 ‘정책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또다시 청년정책 우수 기초자치단체로 선정된 것이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국회사무처 소관 (사)청년과미래가 ‘청년 친화적 환경조성’에 기여한 기관들의 업적과 공로를 격려하기 위해 주관하는 것으로 2018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다. 대학교수, CEO, 변호사, 언론인 등 전문가를 포함한 청년위원 300인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가 심사해 수여한다.

이번 강동구의 ‘정책 대상’ 수상은 청년을 위한 참여정책 및 지원사업, 소통 활성화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구는 ▲청년 네트워크 운영 ▲청년정책 거버넌스 활성화사업 ▲강동청년축제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다.

이와 함께 ▲청년 예술가를 지원하는 ‘엔젤공방거리’ ▲청년 창업을 지원하는 ‘청년해냄센터’와 ‘청년 work-play타운’ ▲청년 스타트업 주거공간 ‘청년창업주택’ ▲청년정책 종합지원센터 ‘서울청년센터 강동오랑’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4년 연속 청년친화헌정대상을 수상한 것은 강동구가 청년 정책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해 온 결과”라며 “청년문제와 정책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강동구에서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청년을 위한 인프라를 확충하는 등 지원을 적극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fdn8005@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2032

키워드

#강동구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