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내외뉴스통신] 이동로 기자

사진=남양주
사진=남양주

양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원한 여름 나기 후원 물품 전달

남양주시 양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변종세)는 지난 26일 저소득 취약계층의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한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양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여 명은 지난 임시 운영 회의를 통해 선정된 폭염 취약계층 76가구를 직접 방문해 여름 나기 물품을 전달했다.

양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후원 물품 전달과 함께 폭염 대비 행동 및 응급조치 요령 등을 안내하며 대상자들의 안부를 살피기도 했다.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화도읍위원회, 독거노인 반찬 나눔 봉사 전개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화도읍위원회(위원장 조근상)는 지난 28일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길 음식을 준비해 동부희망케어센터를 통해 추천받은 화도읍, 수동면의 독거노인 26명에게 전달했다.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및 16개 읍·면·동위원회는 정원 가꾸기, 에코플로깅, 반찬 나눔 봉사, 청소년 선도 활동, 전통 시장 살리기 캠페인 등을 추진하며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남양주
사진=남양주

남양주풍양보건소, 경로당 어르신 대상 구강 보건 사업 실시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올해 7월부터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구강 보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구강 상태에 맞춰 구강 보건 교육, 구강 상담 등을 진행하는 것으로, 어르신들의 치아 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구강 보건 교육이 어르신들의 치아 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구강 보건 교육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사진=남양주
사진=남양주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 마을 안길 에코플로깅 실시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위원장 이재호)는 지난 26일 별내동에서 에코플로깅(Eco-plogging) 활동을 펼쳤다.

이날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 회원 10여 명은 별내동 행정복지센터 주변에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청소해 분리수거한 후 배출했다.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및 16개 읍·면·동위원회는 정원 가꾸기, 에코플로깅, 반찬 나눔 봉사, 청소년 선도 활동 및 각종 캠페인 등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남양주
사진=남양주

남양주로타리클럽, 호평동·평내동과 ‘나눔과 봉사 활동’ 업무 협약 체결

남양주로타리클럽(회장 배인성)은 지난 28일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순덕), 평내동주민센터(동장 강산옥), 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재영), 평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환균)의 4개 기관 및 단체와 ‘나눔과 봉사 활동’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남양주로타리클럽은 지역 주민들을 위한 마을 행사 지원, 지역 사회 내 어르신을 위한 물품 후원, 환경 보호 활동, 기타 사회 복지 단체 봉사 활동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cnews@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270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