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내외뉴스통신] 이송옥 기자

지난해 11월 7일 관람객들이 '제4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CIIE)'에서 3D 광고를 설치한 전시 부스 앞을 지나가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제공)

지난해 중국 광고 산업이 급속한 성장을 보였다.

중국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시장총국)에 따르면 지난해 광고 산업의 주요 기업과 공공기관의 매출이 약 1조 1천800억 위안(약 228조3천30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급증해 처음으로 1조 위안(193조 5천억 원)을 돌파했다.

시장총국과 중국경제정보사가 공동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광고 산업 발전지수는 110.85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36% 상승했다.

온라인 광고 매출은 매년 증가세를 보이면서 중국 광고 시장에서 지배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광고는 새로운 시장과 소비 형태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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