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 관련 다양한 정보... 16가지 퀴즈 “기획전과 연계한 섬 퀴즈 이벤트”

[울릉군.독도=내외뉴스통신] 김경학 기자

▲6일, 7일 2일간 부산 수산과학관이 기획전과 연계한 ‘섬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수산과학관)
▲6일, 7일 2일간 부산 수산과학관이 기획전과 연계한 ‘섬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수산과학관)

부산 수산과학관(관장 최우정)은 6일, 7일 2일간 기획전과 연계한 ‘섬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의 소중한 영토이자 가보고 싶은 관광지, 고유한 문화 공간인 섬의 다양한 정보를 퀴즈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보여주는 ‘섬 퀴즈? 예스!’ 기획전이다.

기획전은 지난달 29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되며, 호주는 섬일까 대륙일까,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섬은, 우리나라 섬의 총 개수는 등의 문항이 제시된다.

또한 섬의 날은 언제 등과 ‘독도 얼마면 돼? 독도의 공시지가는?’, ‘택배 배송료가 가장 비싼 섬 등 이색 퀴즈를 통해 섬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수산과학관 관계자는 “하루 선착순 50명에 한하여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퀴즈 대결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선물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rlarudgkr5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426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