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내외뉴스통신] 이수섭 기자

이완섭 서산시장이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50여 명의 실․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주요 사업 점검 및 공직자들의 청렴에 대해 강조했다.

8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 모습. 사진=서산시 제공
8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 모습. 사진=서산시 제공

이날 회의는 부서별 청렴도 향상을 위한 대책 보고에 이어, 주요 사업 점검, 당부사항을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이 시장은 “지난 2주 동안 각 부서에서 고생이 많았다”며 노고를 치하하고, 각 부서의 주요 사업을 점검했다.

지난 2주간의 성과로는 ▲결식아동 급식비 지원사업 ▲민선8기 제1호 공약 시민만족 원스톱민원서비스제공을 위한 민원업무 대행업체와의 간담회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대산항 국제 크루즈선 유치 토론회 ▲민선8기 시장공약 배심원 회의 ▲서산사랑상품권 구매한도 상향 ▲코로나19 원스톱 진료기관 확대운영 ▲삼길포 우럭축제 ▲서산시청 아르바이트생 ▲폐기물 처리시설 관련 행정소송 대법원 승소 등을 들었다.

8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 모습. 사진=서산시 제공
8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 모습. 사진=서산시 제공

이 시장은 “민선8기 제1호 공약사항인 시민만족 원스톱민원서비스에 대해 시민들의 호응이 좋다”며, “각자 자리에서 열심히 노력해 시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폐기물 처리시설 관련 행정소송이 대법원에서 서산시가 최종 승소했다”며, 다른 시민들이 폐기물 처리시설에 대해 오해하지 않고 사업을 잘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당부했다.

또한, 이 시장은 “청렴도는 공직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생명과도 같다”며 청렴에 대 강조하고 “열심히 일해도 시민들이 바라보는 입장에서 청렴도가 낮으면 행정의 신뢰성이 떨어진다”고 말했다.

이어 “달라진 청렴도 평가 결과로 ‘도약하는 서산’을 보여주자”며, 청렴도 평가 향상을 위해 부서별로 보조금, 각종 인․허가 사항 점검 등 전반적으로 노력하길 당부했다.

8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이완섭 서산시장 모습. 사진=서산시 제공

이 시장은 이 외에도 내년도 국비확보, 공중화장실 관리, 을지연습 사전준비, 시책발굴 토론회 추진, 여름철 폭염 및 풍수해 대비에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lsoso@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455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