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모주제 흡연 예방 및 간접흡연 폐해, 8월 31일까지 공모

[의정부=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을지대학교 산학협력단 ‘제1회 금연 공감 문화제’ 개최 포스터[사진=을지대학교 산학협력단 제공]
을지대학교 산학협력단 ‘제1회 금연 공감 문화제’ 개최 포스터[사진=을지대학교 산학협력단 제공]

 

경기도 금연사업 수탁기관인 을지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호철, 방사선학과 교수)의 경기도금연지원사업단(단장 최은희 간호학과 교수)이 ‘제1회 금연 공감 문화제’를 실시한다.

8일 산학협력단 관계자에 따르면 공모전 방식의 금연 공감 문화제는 청소년과 대학생이 주도적으로 흡연 예방 및 금연문화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를 내도록 해 흡연에 대한 경각심 제고 등 금연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청소년 흡연 예방 및 금연문화 조성과 공공장소 간접흡연 폐해로, 공모 방법은 웹툰 및 만화(양식 제공)는 6~12컷 이내이고 포스터는 4절 규격의 손그림이나 포토샵 등 자유 양식이다. 모든 작품은 원본 파일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공모 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소년과 대학생 또는 경기도 소재 중·고등학교, 대학교 재학생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 기간은 8월 31일까지로 수상작 발표는 9월 22일이며, 수상자에게는 을지대학교총장상(대상), 경기도 금연사업지원단장상(최우수상, 우수상)과 소정의 상금이 주어진다.

한편, 최은희 경기도 금연사업지원단장은 “이번 문화제의 수상작은 금연사업 홍보용 자료로 활용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청소년 및 성인 대상으로 흡연 예방과 금연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참여를 당부했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459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