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포스코O&M)
(사진제공=포스코O&M)

 

[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

포스코O&M(김정수 대표)이 ‘탄소중립 생활실천 챌린지’로 온실가스 감축 기여에 앞장선다. 

포스코O&M은 기후행동 1.5 ℃ 앱을 활용하여 8월9일부터 31일까지 약 4주간 탄소저감 생활실천 캠페인을 펼친다. 

챌린지는 포스코O&M 전직원 대상 참여하며 우수 참여자에게는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캠페인은 바코드를 안내하여 임직원들이 휴대폰으로 기후행동1.5 ℃ 앱을 다운로드 하고, 포스코O&M 전용 탄소중립챌린지 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클릭하여 참여한다. 이후 기후행동 실천일기와 퀴즈 참여, 정보 및 꿀팁 메뉴를 이용해 점수를 쌓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포스코O&M은 이번 탄소중립챌린지 캠페인으로 직원들이 즐겁게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
한편, 이번 챌린지는 텀블러 사용, 이메일 정리, 계단 이용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고 행할 수 있는 실천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천일기로 탄소중립 활동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다.  

포스코O&M 김정수 대표는“전 직원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매우 의미깊다. 직원들이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생활을 일상화하여 환경보호에 앞장설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고 이를 기반으로 ESG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O&M은 지난해 ‘탄소중립 생활실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통해 환경부와 유통·제조·통신 등 20개 기업이 탄소중립 생활실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실시했다. 협약을 맺은 기업들은 온실가스 감축 행동을 독려하고 탄소중립 실천문화 정착에 앞장 선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481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