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2년 7월 10일부터 2022년 8월 1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66,3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7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865,980개와 비교하면 5.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4,707 미디어지수 1,440,982 소통지수 1,766,051 커뮤니티지수 2,154,687 시장지수 3,049,782 사회공헌지수 925,449 CEO지수 936,6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28,33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643,043과 비교하면 9.26% 상승했다.

2위, SK텔레콤 ( 대표 유영상 ) 브랜드는 참여지수 616,735 미디어지수 784,148 소통지수 441,358 커뮤니티지수 591,300 시장지수 3,555,544 사회공헌지수 853,973 CEO지수 455,8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98,93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377,597과 비교하면 1.07% 하락했다.

3위, LG유플러스 ( 대표 황현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317 미디어지수 300,965 소통지수 192,994 커뮤니티지수 728,528 시장지수 1,693,162 사회공헌지수 588,415 CEO지수 363,6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39,05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845,340과 비교하면 7.6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865,980개와 비교하면 5.4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03% 하락, 브랜드이슈 5.65% 하락, 브랜드소통 2.75% 하락, 브랜드확산 28.96% 상승, 브랜드시장 1.17% 상승, 브랜드공헌 44.45% 상승, CEO평가 0.8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508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