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사의 생산성과 효율성 제고 중심 혁신전략 수립 도모

[양주시=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양주도시공사가 8월 9일 양주문화예술회관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혁신 전략회의‘고진감래 순모임’을 개최했다.[사진=양주도시공사 제공]
양주도시공사가 8월 9일 양주문화예술회관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혁신 전략회의‘고진감래 순모임’을 개최했다.[사진=양주도시공사 제공]

 

양주도시공사가 8월 9일 양주문화예술회관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혁신 전략회의‘고진감래 순모임’을 개최했다.

“고객의 입장에서 진지하게 고민해 감동의 내일을 만들어나가는 순모임”이라는 뜻을 가진 해당 협의체는 부서별 파트리더를 중심으로 정책 추진 방향 설정과 혁신과제 모색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사장 주재로 각 사업부장, 팀장 등을 포함해 3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는‘새정부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을 주제로 공사의 효율성과 재무건전성을 높이고, 자율과 책임을 강화해 공공서비스의 질을 제고하는 데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참석한 직원들은 정책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고, 공사의 체질 개선을 요구하는 있는 시민 눈높이에 맞는 전략을 수립 ‧ 전개하기 위해 자발적 혁신이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한편, 공사는 정부의 혁신 가이드라인 발표에 따라,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 수렴을 토대로 기관 특성을 반영한 혁신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재호 사장은“지금은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준비하는 등 지속 가능한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해야 할 때이다”라며 “정부가 지방공공기관 혁신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는 만큼 우리 공사 또한 직면해 있는 새로운 도전과 기회에 적극 대응해 혁신을 실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52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