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내외뉴스통신] 이수섭 기자

충남 서산시가

‘2022년 한국4-H중앙야영대회’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서산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한국4-H중앙연합회와 농촌진흥청 주관․주최로 열리는 4-H 중앙야영대회는 농업에 대한 이해와 협동심을 키우고 회원들 간의 네트워크 공유를 목적으로 열리는 행사이다.

한국 4-H중앙야영대회 개최 포스터
한국 4-H중앙야영대회 개최 포스터

이번 야영대회는 ‘해보라고 농UP(업), 와보라GO(고) 농촌, IT(있다)고 청년!’이라는 슬로건으로 기존의 야영 의미를 확대해 자연 속이 아닌 도심 속에서 시민들과 4-H운동을 공유하는 페스티벌 방식으로 진행된다.

18일부터 19일까지는 4-H회원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청년농부 토크콘서트, 한마음대회가 진행되며, 20일은 시민들과 함께하는 페스티벌로 힐링콘서트, 지역별 청년농업인의 우수 농산품 전시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4-H역사관, 디지털농업체험관, 지역별 농촌 체험부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돼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행사 유치를 의미 있게 생각하며 앞으로 서산농업을 이끌어 미래 영농인재 육성의 일환으로 4-H청년농업인들의 역량을 제고하고, 지역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4-H중앙연합회 지준호 회장은 "이번 야영대회를 통해 시민들과 4-H에 대해 소통하고,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청년농업인에 대해 소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4-H는 두뇌(head)·마음(heart)·손(hand)·건강(health)의 이념을 가진 단체로 농업, 농촌 복지증진과 농업기술 향상을 목적으로 다양한 교육과 활동을 지원하는 단체이다.

lsoso@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530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