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 2학기 ‘스마트심리상담사 교육과정‘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 ㈜한국스마트치료협회)
▲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 2학기 ‘스마트심리상담사 교육과정‘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 ㈜한국스마트치료협회)

[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심리 전문가 양성 및 심리 HRD 전문 기업이자 4세대 스마트치료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한국스마트치료협회(Korean Association of Smart Therapy)의 허정문 대표는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에 개설된 '2022학년도 2학기 스마트심리상담사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온라인사이트, 온라인 심리검사, 영상매체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스마트폰 앱, VR기기, 메타버스 등을 통해 심리상담, 심리치료, 심리교육을 할 수 있는 역량있는 심리상담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수강생은 본 교육과정을 통해 스마트기술을 상담과정에 능숙하게 적용해 급변하는 현대사회 환경에 발빠르게 적응하고 스마트 기술 특유의 편의성으로 사람들의 일상을 케어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게 된다.

모든 강의를 수강 후 자격시험에 통과하면 '스마트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스마트심리상담사 자격증은 민간자격으로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취득 후에는 학교, 일반인 대상 스마트힐링교육을 시행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스마트심리상담사 자격과정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치유 서비스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서 유망한 자격과정이며 기존 심리상담을 진행하던 전문가 혹은 심리 상담을 시작하는 초보자들 모두에게 유용한 자격과정이다. 본 교육과정은 스마트심리상담 또는 심리상담에 관심있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등록기간은 8월 27일 금요일까지이며 첫 강의는 9월 8일 목요일 18시~21시에 진행된다. 교육일정은 오는 9월부터 총 15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강의는 스마트치료의 배경, 스마트 디바이스의 이해, 스마트교육 앱 실습, 진단용 앱 실습, 최신 스마트 상담기기 실습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로그인-일반교육과정-개설과목 및 강의시간-스마트심리상담사] 순서로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725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