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내외뉴스통신] 이수섭 기자

충남 서산시는 ‘충남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1건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충청남도는 지난 7월 정부혁신 우수 혁신사례의 발굴․확산을 위해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1차 서면 심사, 2차 전문가 심사 및 온라인 국민 투표를 거쳐 총 15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일하는 방식 ▲국민소통·통합 ▲협업 3가지 분야로 나눠서 진행됐으며, 서산시는 3개 분야 모두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도내 시·군 중 최다인 4개 사례 수상으로 행정혁신 선도 도시의 위상을 높였다.

일하는 방식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보이스피싱 걱정 제로, 행정전화 발신자 표시 서비스’는 행정 전화를 이용해 민원인 휴대전화로 발신 시 수신자 화면에 ‘서산시 보건소’와 같은 발신 기관 명칭이 표시되는 서비스이다.

낯선 전화에 대한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행정 전화 수신율을 제고해 업무처리 효율을 높였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일하는 방식 분야 우수상을 수상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창구, 행복드림톡’은 장애인․거동 불편자․은둔형 위기가구 등이 수시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양방향 모바일 상담 창구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국민소통․통합 분야 우수상을 수상한 ‘농촌쓰레기 맞춤형 수거 체계 구축’은 농촌 지역 특성에 적합한 종량제 마대를 제작․공급하고 전문수거반을 운영해 쾌적한 농촌 환경을 조성한 점을 인정받았다.

협업 분야 장려상을 수상한 ‘청소년 사이버 도박 중독 예방 협업체계 구축’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부상하고 있는 청소년 사이버 도박 문제에 체계적으로 예방 대응할 수 있는 협업시스템을 구축해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우리 시 직원들의 혁신 노력이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정혁신 전략인 5S5품 행정 추진에 힘을 모아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lsoso@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819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