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7일 서산시청 앞 솔빛공원, 나눔마당, 체험마당, 전시마당 부스 운영

[서산=내외뉴스통신] 이수섭 기자

8월 27일 서산시청 앞 솔빛공원에서 서산시 녹색가게 주최로 풀뿌랭이 나눔장터 행사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자원순환의 날(9월 6일)을 기념해 폐기물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전환하고 시민들의 자원순환 활동 참여를 높이고자 개최되며, 나눔마당, 체험마당, 전시마당 부스가 마련되어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2019년 동부전통시장에서 열린 풀뿌리나눔행사 모습. 사진=서산시 제공
2019년 동부전통시장에서 열린 풀뿌리나눔행사 모습. 사진=서산시 제공

나눔마당 부스에서는 의류, 도서, 장난감 등 시민들이 사용했던 물품을 판매하는 벼룩시장이 열린다.

체험마당에서는 재활용 디퓨저 만들기, 재활용 화분 만들기, 재생종이 페브릭 아트 등 재활용품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전시마당에는 종이 우유팩과 폐건전지를 휴지랑 새 건전지로 교환해 주는 종이팩․폐건전지 교환사업과 투명 페트병을 녹색가게 마일리지로 적립해 주는 폐플라스틱 집중 수거 사업이 진행된다.

서산시는 벼룩시장 판매수입금액의 10%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벼룩시장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녹색가게에 전화 접수하면 된다.

이용 자원순환과장은 “저렴한 가격에 중고물품을 거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행사로 가족들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나눔장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lsoso@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820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