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은 계속되어야 한다’ 주제로 7일간 다양한 연극 공연 열려

[구미=내외뉴스통신] 신종식 기자 =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소극장 공터 다에서 9월 1일부터 7일까지 7일간 (사)한국연극협회 구미지부(대표 김용원) 주관으로 2022 구미아시아연극제를 개최한다.

이번 연극제는 ‘공연은 계속되어야 한다.’라는 주제로 7일간 펼쳐지며, 해외(일본) 1개 팀 및 국내 6개 팀의 초청공연(유료)과 7개 팀의 작은극장 기획공연(무료)으로 진행된다.

초청공연 일정은 9월 1일 문화창작집단 공터다_구미의 <타이피스트> 공연을 시작으로 2일 극단 노을_서울의 <하녀들>, 3일 극단 후암_서울의 <흑백다방>, 4일 극단 빈칸_전주의 <카모마일과 비빔면>, 5일 이이무로 나오키 마임컴퍼니_일본의 <마임의 시간2>, 6일 극단 초콜릿나무_김해의 <그대는 봄>, 7일 우석훈_서울의 <우석훈 코미디 단편선> 등 총 7개의 작품이 무대에 오른다.

같은 기간 동안 무료 작은극장 공연은 1인 예술가들이 꾸미는 무대로 <도토리네 집>, <숨바꼭질>, <잡채 엄마>, <봄에>, <마술>, <구름이와 욜>, <토끼의 재판> 등의 작품들이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연극 공연 외에도 연극제에 참가하는 작품 소개와 공연 사진 및 아시아연극제의 지나간 발자취를 볼 수 있는 아시아연극제展도 공연 기간 동안 마련되어 있다.

사업주관단체는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이 재미있는 연극 공연으로 힐링할 수 있도록 가족 단위로 유쾌하게 볼 수 있는 작품과 시사성, 작품성 등을 감안하여 다양하게 구성하였으며, 모두가 함께 즐기는 연극예술축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하였다.

유료 초청공연 티켓 예매는 옥션, 인터파크, 예스24, 티켓링크, 티몬 등의 온라인 예매창구와 현장 구매도 가능하며, 기타 공연일정 및 문의는 (사)한국연극협회 구미지부로 하면 된다.

secert1@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842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