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제철 해산물 최고

(영상편집=김수정 기자)

[서산=내외뉴스통신] 이수섭 기자

서해안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제철 해산물을 즐기고 싶다면 충남 서북부를 대표하는 시장 서산 동부시장을 방문하면 된다.

서산 동부전통시장은 서산버스터미널 인근 서산 시가지 중심지에 1956년부터 개설되어 현재는 점포 270 여개가 성업을 이루고 있으며 어시장, 채소시장, 포목시장 등이 들어서 있다.

특히 서해안에서 갓 잡은 꽃게와 주꾸미, 대하, 낙지 등 해산물과 우럭, 광어 생선류, 젓갈, 김, 감태, 건조 생선 등 수산물이 풍부하다.

평일에는 하루 평균 장을 보기위해 8000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주말에는 관광객까지 더해져 1만 5000여 명이 시장을 찾고 있다.

서산시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동부시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사업비 76억원을 들여 시장 주변에 5천여㎡ 규모의 대형 주차장을 마련했으며, 2014년에는 기존의 노후된 수산물상가를 철거하고 1층에는 활어와 선어, 건어물을 판매하는 점포와 2층에는 수산물 전문식당을 오픈했다.

동부시장을 찾는 관광객들은 시장에서 구매한 싱싱한 수산물을 2층 전문식당으로 가져가 저렴한 비용으로 즉석에서 맛 나는 요리를 먹을 수 있다.

서해안 최고의 전통시장으로 꽃게 및 가을 전어 등 제철 수산물을 즐기고 싶다면 넉넉한 인심이 가득한 서산 동부시장 방문을 추천해 본다.

lsoso@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857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