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추석 명절 기간 도내 대부분 시군 경기지역화폐 인센티브 10% 지급
- 월 충전 한도액 30만원에서 최대 100만원 다양하게 운영

[경기=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경기도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경기지역화폐로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살리기에 나서달라”고 도민들에게 4일 당부했다.

특히 도는 최근 집중호우와 경기침체로 어려워진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지난달 19일 시군에 공문을 발송, 추석 명절 기간 지역화폐 할인율을 평시보다 확대해 달라고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이번 명절 기간 도내 대부분 시군에서는 경기지역화폐 충전금액의 10%를 인센티브로 지급하기로 결정, 소비 심리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월 충전 한도액도 시군별로 30만 원에서 최대 100만 원까지 다양하게 운영, 지역화폐 충전 시 최대 10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동두천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동두천사랑카드’의 1인당 한도액을 7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상향 조정하기로 했다.

수원시는 30만 원이던 ‘수원페이’ 충전 한도를 명절 기간인 1~12일까지 50만 원으로 확대한다.

하남시도 9월 한 달간 ‘하머니’의 충전 한도액을 2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늘렸고, 화성시도 지난 1일부터 ‘행복화성지역화폐’ 충전 한도액을 3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확대했다.

이 밖에 안성, 광주, 구리, 동두천, 여주, 이천, 양주, 가평, 연천 9개 시군은 현재 1인당 충전 한도액을 월 100만 원으로 늘려 운영 중이다.

고양시는 인센티브 지급과 별도로, 9월 5일부터 18일까지 전통시장에서 ‘고양페이’로 5만 원 이상 결제 시 1만 원 소비 쿠폰(1인당 5매 한정)을 지원하는 정책을 추진한다.

이천시는 ‘경기이천사랑지역화폐’ 결제 금액의 30%(최대 6만 원 한도)를 실시간 캐시백 형태로 지급하는 소비지원금 사업을 시행하기로 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지역화폐 사용은 소비자에게는 알뜰한 명절을, 소상공인들에게는 매출 증가라는 효과를 줄 수 있다”라며 “이번 인센티브 상향조정을 통해 민생경제 회복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도민들의 많은 사용을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068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