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증명서를 ‘하나원큐(앱)’ 에서 신청 / 열람 / 제출 까지
하나은행 자체인증서를 통해 일상 생활에 필요한 주민등록등본 등 총 13종의 공공문서 제공

(사진제공=하나은행)
(사진제공=하나은행)

 

[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하나금융그룹 통합 모바일 뱅킹 앱인 ‘하나원큐’에서 ‘정부24’의 주요 공공문서를 신청하고 발급 받을 수 있는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서비스'는 정부24의 회원가입 정보와 연동하여 일상 생활에 필요한 공공문서를 하나은행 자체인증서(하나OneSign 인증서)를 통해 손쉽게 모바일로 신청하고 발급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발급 문서를 공공기관이나 금융사에 제출 시 종이로 출력하거나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정부 전자문서지갑과 연계된 기관 중 제출할 곳을 선택하여 해당기관으로 문서를 바로 전달 가능하다.

더불어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메뉴에서 발급 및 제출한 공공문서의 열람, 저장 등의 관리가 가능하여 이용의 편리함을 더했다.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통해 이용 가능한 공공문서는 총 13종으로 ▲주민증록등초〮본 ▲납세증명서(국세/지방세) ▲사업자등록증명 ▲부가세과세표준증명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 ▲소득금액증명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장〮기요양 보험료 납부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외국인 등록사실증명 이며 향후 전자증명서 종류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원큐로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공공문서를 쉽게 발급받고 제출 할 뿐만 아니라, 은행 업무 시스템과 연계하여 영업점 방문 시 제출된 서류로 직원과 바로 상담하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며, “하나은행 자체인증서로 손님들이 편리하게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kdh127577@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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