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기간인 9일(금)과 12일(월) 양일간 해외주식 24시간 데스크 운영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를 통해 추석 연휴기간 환전 없이 해외주식 거래 가능

[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

KB증권(대표이사 박정림, 김성현)은 추석 연휴기간 중인 9일(금), 12일(월)에도 휴장하지 않는 미국과 일본 등 주요국 해외주식 고객들의 매매 지원을 위해 24시간 주문 데스크를 운영한다고 8일(목) 밝혔다.

해외주식 거래는 ‘해외주식 24시간 데스크’를 통한 유선 거래뿐만 아니라 KB증권 온라인 매체인 HTS ‘H-able(헤이블)’, MTS ‘M-able(마블)’ 및 ‘M-able mini(마블미니)’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추석 연휴기간 주식시장이 열리지 않는 나라도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홍콩과 중국은 12일(월)에 휴장한다.

KB증권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를 이용하면 추석 연휴기간 환전 없이 원화로 5개국(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의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하다. 자체 FX 시스템을 통하기 때문에, 매매 시 많게는 1% 내외 부담하던 환전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저렴한 비용으로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

‘글로벌원마켓’은 추석 연휴 등 외환시장이 열리지 않아 환전이 불가능한 때에도 원화 입금만으로도 바로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편리성 등으로, 8월말 기준 가입계좌가 139만좌를 넘어서며 해외주식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서비스다.

한편, KB증권은 ‘글로벌원마켓’ 서비스 출시 3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9월 30일까지 ‘황금깨비를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황금깨비를 잡아라!’ 이벤트는 KB증권에서 해외주식을 거래한 적이 없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글로벌원마켓’ 서비스 가입 신청만 해도 꽝 없는 랜덤박스를 지급한다. 단, 이벤트 기간 중 1인 1회 응모 가능하다.

개봉 시 무작위로 혜택이 주어지는 랜덤박스는 순금 10돈 및 5돈으로 만든 행운의 2달러를 포함한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홍구 WM영업총괄본부장은 “추석 연휴기간 해외주식 거래 고객의 편안하고 안정적인 거래를 돕기 위해 해외주식 24시간 데스크를 운영한다”면서 “KB증권은 앞으로도 거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여 적용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제공하여 해외주식 매매를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해외주식투자는 투자 결과 및 환율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황금깨비를 잡아라!’ 이벤트는 KB증권 홈페이지, HTS ‘H-able(헤이블)’, MTS ‘M-able(마블)’ 및 ‘M-able mini(마블미니)’에서 신청 가능하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186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