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사진=넷플릭스 홈페이지 캡처)
'오징어 게임' (사진=넷플릭스 홈페이지 캡처)

[내외뉴스통신] 노준영 기자

미국 로스앤젤레스(LA)시가 '오징어 게임의 날(Squid Game Day)'을 제정했다.

7일(현지시간) 한국계 존 리 LA 시의원은 LA 시의회가 매년 9월 17일을 오징어 게임의 날로 지정해 기념하는 결의안을 지난주 채택했다고 밝혔다.

해당 결의안은 리 의원이 발의한 것으로, '오징어 게임'이 한국 문화와 전통을 알리고 미국 영화와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아시아·태평양계의 목소리를 키우는 성과를 남겼기에 이를 기념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오징어 게임의 날’로 지정된 9월 17일은 넷플릭스가 지난해 전 세계에 이 드라마를 공개한 날이다. 미국에서 특정 드라마에 대해 기념일을 정하는 건 매우 이례적이다.

넷플릭스 역대 최고 흥행작인 오징어 게임은 비영어권 드라마 최초로 미국배우조합(SAG)상을 받고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상인 에미상 작품상 후보에 오르는 등 성과를 거뒀다.

결의안에서는 이와 관련해 "오징어 게임이 역사를 만들었다"며 "서구권 시청자들이 자막 문제 때문에 해외 드라마에 대해 가지고 있던 장벽을 오징어 게임이 깨트렸다"고 평했다.

한편 LA시는 ‘오징어 게임’의 날 제정을 기념해 오는 9일 시청 앞에서 별도 선언식 행사를 갖는다. 이 자리에는 에릭 가세티 LA 시장과 ‘오징어 게임’의 황동혁 감독, 배우 이정재, 제작사 싸이런픽쳐스의 김지연 대표가 참석할 예정이다.

 

o2h2onaclme@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189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