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채널A 화면)

 

[내외뉴스통신] 이원영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이(준석 전) 대표 마음에 처음부터 윤석열이라는 인물이 마음에 안 들었을 수도 있겠다 싶었다”늘 말을 해 묘한 뉘앙스를 남겼다.

정 위원장은 지난 13일 국회 부의장실에서 뉴스1·뉴시스·머니투데이와 공동 인터뷰를 갖고 지난해 대통령 선거 국면에서 이준석 당시 대표와 틀어진 계기를 소개하며 자신의 느낌을 전했다.

정 위원장은 “사실 이 대표랑 개인적으로 친했다”며 “이 대표가 당 대표가 됐을 때 나는 굉장히 환호했다. 보수당이 가질 수 없는 새로운 젊은 변화의 분위기가 진작될 수 있겠다는 기대가 있었다”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다만 반추해보면 첫 단계에서 떠오르는 일이 윤석열 대통령이 대선 후보가 되기 전에 처음으로 정계 입문을 선언하는 첫 이벤트 때”라고 말했다.

이어 “나는 당시 윤석열 검찰총장이 정치 데뷔하는 첫 기자회견을 혼자 하게 하는 건 너무 아닌 것 같아서 일일이 30명 정도 의원들에게 연락을 해서 오겠다는 답을 받았었다. 이 전 대표가 당 대표가 된 직후였는데 내게 전화가 와서 ‘그러지 마라. 괜히 위화감을 조성하고 바람직하지 않다’고 하더라. 내가 ‘내 정치활동 영역에 속하는 문제인데 이래라 저래라 할 문제가 아닌 것 같다’고 하고 전화를 끊었다”고 당시 일화를 전했다.

정 위원장은 “(이 전 대표가) 다음날 서범수 비서실장을 동행하고 의원실을 찾아와서 ‘의원들 동원을 말라’고 만류하더라. 이 전 대표가 ‘거기 나간 의원들 불이익 받는다’고 하기에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더 이상 얘기하지 맙시다’하고 돌려보냈다"며 "이 전 대표 속마음에 처음부터 윤석열이란 인물이 마음에 안 들었을 수도 있겠다 싶었다”고 당시 느낌을 전했다.

정 위원장은 “이 전 대표에게 하고 싶은 얘기는 ‘이제 그만하시면 좋겠다’ ‘꼭 노원구에서 당선됐으면 좋겠다’ ‘우리랑 크게 결별하고 원수처럼 지내기를 바라지 않는다’”라고 했다.

lewon031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269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