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줄 작품

▲여주세종문화재단, 구리, 인제와 함께 제작한 가족뮤지컬 '잠시, 후' 개최...우리 아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줄 작품 포스터 (사진=여주시 제공)
▲여주세종문화재단, 구리, 인제와 함께 제작한 가족뮤지컬 '잠시, 후' 개최...우리 아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줄 작품 포스터 (사진=여주시 제공)

[여주=내외뉴스통신] 원충만 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여주세종문화재단이 오는 9월 23일, 24일 양일간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일환으로 가족뮤지컬 ‘잠시, 후’를 세종국악당에서 선보인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가족뮤지컬 ‘잠시, 후’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공모사업인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동제작'에 선정되어 올 한해 여주세종, 구리, 인제문화재단이 뮤지컬 제작사 문화공작소 상상마루와 함께 제작한 작품이다.

2019년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에서 청년작가상을 수상한 김고은 작가의 그림책 ‘잠시, 후’를 원작으로 미세먼지 가득한 세상 속에 살아가는 다섯 살, 유치원생 다슬이가 참새, 민들레씨와 함께 파란하늘을 되찾기 위해 떠나는 환상의 모험이야기 그렸다.

공연을 관람하는 아이들은 나와 비슷한 다슬이에게 감정이입해 스스로 환경 오염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게 되며 자연에 대한 소중함도 알게된다.

재단 관계자는 “뮤지컬 '세종, 1446'에 이어 지난해 제작한 가족뮤지컬 '만복이네 떡집' 또한 관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이번에도 제작 뮤지컬에 도전하게 됐다.”라며, “이번 작품은 우리 아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뮤지컬로 앞으로도 우리 재단은 관객들의 마음속에 오랫동안 남을 수 있는 작품 개발을 통해 공공 공연장의 역할을 다하고 여주시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킬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fdn8005@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3462

키워드

#여주시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