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제공=신화통신

 

[신화/내외뉴스통신] 이송옥 기자

중국의 신에너지차 품질이 지속적으로 향상되면서 글로벌 시장 점유율이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의 신에너지차가 어떻게 글로벌 저탄소 개발을 강화하는지 알아보자.

[신화통신 기자] "안녕하세요. 저는 신화통신의 자오진정입니다. 저희는 지금 중국 안후이(安徽)성 허페이(合肥)시에서 열리고 있는 '2022 세계제조업대회(WMC)'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제 주변에는 중국산 신에너지차 최신 모델이 있습니다. 중국산 신에너지차의 품질이 계속 향상되면서 글로벌 시장 점유율 역시 확대되고 있습니다. 중국의 신에너지차가 어떻게 글로벌 저탄소 건설을 강화하고 있을까요? 제조사와 이야기를 나눠 보겠습니다."

[장웨이량(張衛良) 장화이(江淮)자동차그룹(JAC 모터스) 신에너지차 승용차 제품 총감독] "2019년 JAC 모터스는 유럽 시장에 전기차를 수출하기 시작했고 총 1천 대 이상을 납품했습니다. 2022년에는 라틴아메리카 시장에서 돌파구를 마련했습니다. 글로벌형 전기차 제품 배치로 올해 전 세계적으로 5천 대 이상을 납품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 고객은 유럽과 라틴아메리카의 20개 이상 국가에 있습니다.

앞으로 JAC 모터스는 유럽 시장을 계속 확장하고 중남미에서 전기차 시장의 잠재력을 활용할 것이며 걸프 국가, 아프리카 및 동남아시아 시장을 개척할 계획입니다."

[신화통신 기자] "카메라와 함께 JAC 모터스의 주요 수출국 중 하나인 멕시코에 가서 현지사람들이 중국산 신에너지차에 대해 어떻게 말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이스라엘 아길라르(ISRAEL AGUILAR) 멕시코의 JAC 모터스 차량 소유자] "저는 JAC E10X 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1년 가까이 운전한 JAC E10X는 특별한 경험을 안겨다 줬습니다. 평생 동안 내연기관 차량을 운전해 온 저로서는 전기차로의 전환이 정말 놀랍습니다. 전기차는 이 시대, 특히 도시차량에 매우 중요합니다. 중국에서 건너온 전기차를 다루는 건 제게 정말 특별한 일이었습니다."

[사라 실바(SARA SILVA) 멕시코의 JAC 모터스 차량 소유자] "중국 기술이 적용된 이 차량은 우리의 경관을 바꿀 뿐만 아니라 문을 열고 사람들의 생각을 바꾸고 있습니다. 전기차를 운전하면 멕시코 사람들은 휘발유 비용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비용도 아낄 수 있습니다."

[마가리타 베리스타인(MARGARITA BERISTAIN) 멕시코 JAC 모터스 매장 총괄 운영 관리자] "다행히도 1월부터 현재까지 매출이 약 142.4%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올해 말과 내년에도 매출이 계속 오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493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