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이 현실이 되는 맞춤형 미래교육 환경구축 본격 시동

▲광주시교육청이 27일 광주경신여고에서 ‘AI팩토리(컴퓨터실 현대화) 구축’ 사업 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27일 광주경신여고에서 ‘AI팩토리(컴퓨터실 현대화) 구축’ 사업 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내외뉴스통신] 박정열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27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광주경신여고에서 ‘AI팩토리(컴퓨터실 현대화) 구축’ 사업 세미나’를 개최했다.

27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AI팩토리(컴퓨터실 현대화) 구축 사업은 노후화된 컴퓨터실을 개선해 SW·AI 역량 함양 및 미래역량을 갖춘 자기주도적 인재 양성 학습공간 조성을 위함이다.

특히, ‘AI팩토리(컴퓨터실 현대화) 구축’은 이정선 교육감 공약사업인 ‘교육 패러다임의 전환을 선도해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광주교육, 상상이 현실이 되는 에듀테크 교육환경 구축’의 일환이다. 최종 목표는 개인별 수준과 흥미, 적성에 맞는 AI 기반 스마트 미래교실 환경구축이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미래형 수업,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 수업을 위한 학습공간 구체적인 구축사례를 발표하고 사업 추진 관련 경험담을 공유했다. 이어 사업활성화 지원을 위한 학교현장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도 가졌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 교사는 “AI팩토리 구축공간을 어떻게 구축해야 할지 막막했었는데, AI교실 환경구축이 완료된 학교 사례와 공간구축 학교를 직접 보고 나니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교육자치과 양규현 과장은 “창의적인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형 교수학습이 가능한 교실환경을 특색있게 구축했으면 한다”며 “앞으로 중장기적으로 오는 2025년까지 모든 중·고등학교에 AI팩토리(미래교실)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57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