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 대상 간호실습 체험 및 진로상담 함께 진행

사진=극동대학교
사진=극동대학교

[음성=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 간호학과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꿈과 비전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먼저 충청권 및 수도권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 23일에는 가운고등학교를 찾아 의료보건 동아리 2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근육주사, 정맥주사 등 간호술기와 출산 체험 및 여성건강검진과 관련된 실습을 직접 체험하도록 지원하고, 학생들의 진로 상담도 함께 진행됐다.

사진=극동대학교
사진=극동대학교

안지원 간호학과 교수는 “간호학과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간호에 관심을 갖고 있는 고등학생들이 직접 체험과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고 환자를 위한 나이팅게일로서 자신의 비전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구본진 의료보건과학대학장은 “극동대 간호학과뿐만 아니라 의료보건과학대학의 모든 학과가 첨단 실습실을 개방하고 찾아가는 체험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할 것이다"며 "예비 보건의료인으로 꿈을 키우는 청소년을 지원하고 대학의 경쟁력 있는 시스템을 지역사회와 적극 공유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극동대는 지역사회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해 왔으며, 간호학과는 매년 높은 국가고시 합격률과 대학병원 취업률을 자랑해 오고 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594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