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동해해양경찰서)
(사진제공 : 동해해양경찰서)

[내외뉴스통신] 김희선 기자

동해해양경찰서는 28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동해시 묵호항 인근 해상에서 어선 전복 사고 발생을 가정한 ‘2022년 3분기 수난대비 기본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수난대비기본훈련은 어선이 전복된 상황을 가정해 양양항공대(헬기), 동해특수구조대, 경비함정, 연안구조정 등을 포함한 해양경찰 세력과 동해시청, 해수청, 해군 1함대, 동해세관, 민간드론수색대 및 민간해양구조선 등이 참여한 민·관·군 합동의 수색 및 구조 훈련으로 진행됐다.

이번 훈련은 어선이 전복된 것을 주변 어선이 발견하고 전복 선박 내 고립자 구조, 해양경찰·유관기관 합동하여 표류자 수색 및 구조, 응급환자  헬기 호이스트 응급 이송 과 경비함정 응급환자 이송 순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어선전복사고대응 훈련 종료 후, 해양사고 표준대응절차 방안으로 구조 불가능한 상황에서의 구조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악조건·악천후 상황에서의 구조 훈련‘을 진행했고, 훈련은 사고선박 및 표류자 구조훈련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동해해경 관계자는 “실전과 같은 훈련을 적극적으로 반복하여 구조 대응태세 역량을 강화시키고, 각종 해양재난 상황에서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gmltjs3698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637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