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들과 함께 소통, 즐기는 의정부 지역문화축제 자리매김

[의정부=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의정부시는 「제4회 의정부 별빛여울축제」가 지난달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이틀간 의정부시 상설야외무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사진=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는 「제4회 의정부 별빛여울축제」가 지난달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이틀간 의정부시 상설야외무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사진=의정부시 제공]
[사진=의정부시 제공]
[사진=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는 「제4회 의정부 별빛여울축제」가 지난달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이틀간 의정부시 상설야외무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이후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선보인 의정부 별빛여울축제는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의정부지회(지회장 이미숙)의 8개 지부가 한 자리에 모여 전시․공연․체험 프로그램 등을 선보이는 종합 문화예술제이다.

축제 첫날인 9월 30일(금) 개막식을 비롯해 무용협회의 ‘나비의 꿈’, 음악협회의 ‘별빛의 멜로디’, 문인협회의 ‘시낭송’, 국악협회 ‘국악의 향연’ 등 다양한 공연으로 축제의 서막을 열었으며, 이어진 이동준, 신승태 등 특별 초대가수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이튿날 10월 1일(토)에는 음악협회의 합창과 연예협회의 공연 등 각 지부들이 준비한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으며, 오카리나 합주와 최시라의 축하 무대로 공연의 열기를 끌어올렸다. 이후 영화협회의 영화상영으로 별빛여울축제는 성황리에 종료됐으며, 사진협회의 사진전, 문인협회의 액자 시화전, 미술협회의 캘리그라피 체험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의정부 지역문화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별빛여울축제를 통해 시민분들이 지친 일상에서 활기를 되찾길 바라며 문화도시 의정부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727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