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2월 15일까지 가을철 산불방지대책 본부 운영

보령시 사진 제공
보령시 사진 제공

[보령=내외뉴스통신] 장영선 기자 = 보령시는 가을철 산불 발생 우려가 커짐에 따라 오는 12월 15일까지 가을철 산불방지대책 본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오서산과 성주산, 옥마산을 찾는 가을 단풍관광객 등으로 등산객이 급증하고, 건조한 날씨 등 실화로 인한 산불 위험 발생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므로 산불 예방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산불 무인감시카메라 8개소, 산불진화차량 12대 등 산불장비가 정상 가동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기간 중 원산도출장소 및 16개 읍면동과도 연계해 상시 상황실을 가동한다.

또한 산불발생 시 초동 진화를 위한 전문 진화대원 60명 및 감시원 45명을 집중 배치하여 산불예방 순찰 활동을 강화한다.

특히 시는 논밭두렁 소각에 의한 산불, 입산자 실화 등 인위적 산불 위험요인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주요 산림 취약지역에 대한 입산통제구역(1만 1587ha)과 인화물질 소지 입산금지구역(3만 3552ha)을 지정하고 등산로 8개 노선(16.7km)을 기간 중 폐쇄한다.

이밖에도 산불에 대한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주요 등산로 입구와 취약지역에 홍보현수막과 깃발을 설치하고 차량을 이용한 가두방송과 시 누리집, SNS 등을 통해 산불예방 홍보 및 계도활동도 펼친다.

김동일 시장은 “산림 연접지 논·밭두렁 소각, 입산자 실화 등이 산불의 주요 원인이다”라며 “시민 및 등산객들은 소각금지 등 산불방지 수칙을 준수하여 소중한 산림을 보호하는데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ys600419@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1369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