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선화 기자 = 문화재청은 나들이하기 좋은 봄을 맞이해 '4대 궁·종묘 관람해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궁궐 관람후기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문화재에 접근하면 자동으로 문화재 정보를 안내하는 '사물인터넷' 기반 음성해설 서비스 등 궁궐 앱의 다양한 서비스를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궁궐과 종묘를 한층 더 친숙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응모 방법은 먼저 궁궐 앱을 활용해 4대 궁과 종묘 중 한 곳을 관람하고 앱을 사용한 관람후기와 사진을 자신의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페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등록한 후 문화재청 블로그(blog.naver.com/chagov)의 공모 게시물에 관람후기가 등록된 인터넷 주소를 댓글로 올리면 된다.

궁궐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안드로이드폰)와 아이튠즈 앱 스토어(아이폰)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청 누리집 또는 문화재청 블로그(blog.naver.com/chagov)에서 확인하면 된다.

문화재청은 궁궐 앱의 활용 확산을 통해 고궁과 종묘를 보다 입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관람하고, 궁궐이 지닌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sunhwa15@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140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