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 중앙기위(중앙기율검사위원회), 중앙교육실천활동 지도부는 《공산당 군중노선교육실천활동 진행 중, 레저장소 부패를 바로잡는 조치에 관한 통보》를 발표했다。

그 세부내용은 최근 일부 지역에서 역사적인 건축물, 공원 등 공공자원을 사적인 레저장소로 점유하는 현상이 빈번한 가운데 위법운영, 군중의 이익을 점거하고 사치풍조를 키우는 부패행위 문제로 국민의 불만이 자자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일부 공산당원 간부들은 개인 레저장소를 드나들며 놀고먹으면서 심지어 금전거래 및 권리와 성매매 등을 진행한 바 있어, 공산당의 정의적 풍기에 영향을 미쳤고 더 나아가 사회적 풍기를 흐리게 했다고 비난했다.

이와 함께 통보내역에서는 ‘레저장소 부패를 바로잡는 업무를 교육실천활동의 反4대 풍기내용으로 정해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했다.

전반적인 정리정돈과 제도를 수립하는 과정에서 명확하고 철저하게 공산당원 간부에 대한 교육과 관리를 규제함으로써 문제 발견 시 즉시 일깨우고 교정할 것을 강조했다.

그밖에 각 검찰기구에서는 공산당 간부에 대한 감시와 개인 레저장소에서 사치를 부리는 위법행위를 적발하는 즉시 엄격히 책임을 묻는 동시에 바로 통보하고 공중에 밝혀 위엄을 수립할 것을 요구했다.

[본사특약=중국 관영신화사]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14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