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23 수능 안전대책 발표

 

(사진=대전교육청 제공)
(사진=대전교육청 제공)

 

[대전=내외뉴스통신]금기양 기자

“방역 준비를 완료하고 수험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응시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

대전교육청이 2023년 대입수학능력시험일(17일) 10여일 앞둔 8일 수험생 안전 대책을 발표했다.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대전시 현재 응시인원은 지난해보다 249명이 감소한 1만5400명이며, 남학생 7960명, 여학생 7440명으로 재학생은 지난해에 비해 431명 감소한 1만1212명이 응시한다.

졸업생은 132명 증가한 3668명, 검정고시 및 기타 학력소지자는 50명이 늘어난 500명이다.

시험장소는 35개 학교에서 진행되며 일반시험실 656개, 코로나19 임상 증상을 보이는 학생들을 위한 분리시험실 70개가 준비됐다

최근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자가격리 확진자를 위해 별도시험장 2개 학교가 지정됐으며, 피치 못하는 상황으로 병원에서 시험을 치러야 하는 학생을 위해 코로나 확진자 거점병원인 대전웰니스병원을 시험장으로 지정해 수능 응시에 지장이 없도록 했다.

코로나 확진으로 격리 대상이 된 수험생은 본인이 수험생임을 밝히고, 대전교육청 담당부서(☎042-8312, 8423)로 신고하거나, 자가진단앱 및 재학중인 학교에 연락해 별도시험장을 배정 받아야 수능에 응시할 수 있다.

수능 당일 자가격리자의 별도시험장 이동은 자가용을 이용해야 하며, 부득이한 경우 지자체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대전교육청은 3일부터 연말까지  자율방역실천기간으로 정하고 확진자 관리 중심으로 수험생 관리시스템을 가동한다.

수능 후 학생들이 많은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학원, 스터디카페, 게임업소, 노래연습장. 영화관 등 다중 이용장소에 대한 방역관리에도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올해에는 수험생 감염병 확산 방지와 수능 시험장의 안전 관리를 위해 수능 3일 전인 14일부터 시험장소를 포함한 전체 고교에 원격 수업으로 전환을 권고하는 동시에 시험장소에 대한 사전 점검과 소독 등 방역조치를 취한다.

일반시험장은 시험장 출입구를 단일화하고, 열화상 카메라와 체온계로 수험생의 증상 유무를 확인하여 무증상자는 일반시험실로, 유증상자는 분리시험실로 배정한다.

일반시험실 감독관들은 마스크와 일회용 장갑을 착용하고 감독업무에 종사하며, 유증상자 분리시험실과 격리자 별도시험장의 감독관은 보호의를 비롯하여 안면보호구 등을 추가로 착용하게 된다.

수험생들은 수능 당일 수험표와 신분증, 마스크, 개인도시락 및 개인음용수를 준비해서 6시 30분부터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하여야 한다.

시험실에서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일반시험실에서는 KF94, KF80, KF-AD, 수술용 마스크 등을 권장하고, 분리시험실에서는 KF80 이상의 마스크를 착용할 수 있고, KF94 이상 착용을 권장하며, 망사 마스크나 밸브형 마스크 등은 착용할 수 없다.

입실 전에는 체온 측정에 적극 협조해야 하며, 발열 등 유증상이 발생한 경우 반드시 시험 감독관에게 알려 분리시험실로 이동해야 한다.

수험생은 시험장에서 제공하는 점심시간용 종이칸막이를 설치한 상태에서 자신이 준비한 개인도시락으로 자기 자리에 앉아서 식사해야 하며, 식사 후에는 반드시 10분 이상 환기를 실시하여 안전한 시험실을 유지할 계획이다.

또한, 시험실에 출입할 때마다 손소독을 철저하게 실시해야 한다.

쉬는 시간이나 점심시간에 다른 사람과 대화를 자제하며, 시험 종료 후 퇴실 시에는 밀집하여 퇴실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수험생 본인 여부 확인을 위해 감독관이 요구하면 수험생은 마스크를 잠시 내리고 본인 확인에 적극 협조해야 하며, 감독관의 수험생 확인을 위한 정당한 요구에 불응할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될 수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황현태 교육국장은 “우리교육청에서는 모든 응시자가 안전한 환경에서 수능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시험장 구축 및 관리체계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수험생과 가족, 교직원 뿐만 아니라 시민 여러분께서도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로 안정적인 수능 시행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ojonglym62@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1539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