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문화 체험 교실을 통해 타문화 이해 및 존중 의식을 다져

▲여주 가남초등학교는 지난 9일 세계 문화 체험 교실을 운영했다. 세계 문화 체험 교실을 통해 타문화 이해 및 존중 의식을 가졌다. (사진=여주교육청 제공)
▲여주 가남초등학교는 지난 9일 세계 문화 체험 교실을 운영했다. 세계 문화 체험 교실을 통해 타문화 이해 및 존중 의식을 갖는 계기가 됐길... (사진=여주교육청 제공)

[여주=내외뉴스통신] 원충만 기자

여주 가남초등학교는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9일까지 세계 문화 체험 교실을 운영했다고 9일 밝혔다.

여주시 가족 센터에서 양성된 다문화 가정 강사와 함께 다른 나라의 문화, 종교, 관광지, 기후, 화폐 등을 배우고 전통의상, 놀이 등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필리핀, 중국, 일본 등 6개 나라의 문화체험, 세계 놀이 체험이 다채롭게 진행되어 모든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김○○(가남초 5학년) 학생은 “여러 나라의 음식, 놀이 등을 체험하며 다양한 나라의 문화에 대해 이해하게 됐고, 다른 나라에 대한 호기심이 많이 생겼다”라고 말하며 “이런 기회가 자주 생겼으면 좋겠다”고 했다.

가남초등학교 심상해 교장은 “세계문화체험 교실을 통해 다문화 학생들이 꿈을 키우는 기회가 되고, 학생들은 타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다지며, 학생 모두가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fdn8005@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15808

키워드

#여주시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