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내외뉴스통신] 신종식 기자 = 김천시가 시립예술단 5개 단 비상임 지휘자를 모집한다.시는 시민의 정서 함양과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시립예술단을 열정적으로 이끌어갈 경험과 능력 있는 지휘자 5명을 이달 25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김천시립문화예술회관 전경
김천시립문화예술회관 전경

공고 기간 중인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간 김천시문화예술회관 사무실에서 원서를 접수받으며, 우편접수도 가능하다. 응시원서 서식은 시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제출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해당분야 전공학위 소지자로, 예술단 지휘 경력이 있거나 지휘자로서 전문 지식과 능력을 갖춘 자로서 공고일(11일) 기준으로 만35세 이상인 자가 지원 가능하다. 남자의 경우 병역법에 의한 병역을 필하거나 면제자여야 하며 현재 다른 기관단체에 재직 중인 자는 해당 장의 겸임 허가를 승인 받은 자여야 한다.

이번 비상임지휘자 공개 모집에서는 국악단, 교향악단, 합창단, 소년소녀관현악단, 소년소녀합창단 5개 단의 지휘자를 모집하며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을 통해 12월 중 최종대상자를 선발하게 된다.

배정화 김천시 문화예술회관장은 “객관적인 지휘자 선정을 위해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종합의견을 수렴하고, 우리시의 문화예술 발전과 수준 높은 공연문화 창출에 기여할 예술성 및 리더십을 두루 갖춘 최적의 지휘자가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문화예술회관 운영팀(054-420-7827)로 문의하면 된다.

secert1@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1703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