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혁 원장 "다양한 전자정보자료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래"

사진=고려대학교 세종학술정보원
사진=고려대학교 세종학술정보원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고려대 세종학술정보원(원장 김선혁)은 16일 세종학술정보원 2층 로비에서 학술정보의 요람 ‘2022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전자정보박람회는 세종학술정보원이 구독하고 있는 학술DB, 전자저널, 전자책 등 전자정보의 이용을 활성화 하고 학생 및 교직원들의 정보활용능력을 증진시키고자 마련된 행사다.

사진=고려대학교 세종학술정보원
사진=고려대학교 세종학술정보원

오프라인 전자정보박람회는 코로나19로 개최되지 못하다가 3년 만에 열리게 됐다. 이번 전자정보박람회는 세종학술정보원 홈페이지 개편 홍보차 온라인 전자정보박람회도 함께 개최되며, 온라인 박람회는 22일까지 1주일 동안 열린다.

전자정보박람회는 크게 ▲전자정보 업체별 부스 운영 ▲잡지 무료 나눔 부스 운영 ▲ CAS SciFinder-n 이용자 교육 ▲박람회 참여자 대상 경품 추첨 등으로 구성돼 방문자에게 유익한 전자정보는 물론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참여자별로 5개 이상 전자정보 업체를 방문하면 스탬프를 찍어주고, 스탬프를 5개 이상 모은 참여자에게는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를 주며 참여율을 높였다.

김선혁 세종학술정보원장은 “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전자정보자료의 효과적인 활용 방법 및 이해에 도움을 주고자 학술전자정보박람회를 열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인해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하게 됐다. 참여한 많은 분들이 다양한 전자정보자료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학술정보원은 학술 DB, 전자책, 이러닝 등 전자자료 이용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의 학업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고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1787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