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도 본예산 6186억원 편성 전년比 10.4% 증액

[연천=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김덕현 연천군수는 18일 민선8기 첫 군정연설에서 지속적인 재정 확대를 통해 사통팔달, 평생복지, 산업융합, 보존관광 4개 군정방침 및 60개 공약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사진=연천군 제공]
김덕현 연천군수는 18일 민선8기 첫 군정연설에서 지속적인 재정 확대를 통해 사통팔달, 평생복지, 산업융합, 보존관광 4개 군정방침 및 60개 공약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사진=연천군 제공]

김덕현 연천군수는 18일 민선8기 첫 군정연설에서 지속적인 재정 확대를 통해 사통팔달, 평생복지, 산업융합, 보존관광 4개 군정방침 및 60개 공약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덕현 군수는 이날 연천군의회 제275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장에서 “조직 재정비를 통해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해 국고보조사업 유치 확대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며 “모든 사업 추진의 기본이 되는 재원 마련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군수는 주요 군정 방향으로 교통인프라 구축과 안전한 연천 건설, 생애주기별 복지시스템 구축, 균형 있는 지역개발, 행정혁신을 통한 위민행정 등을 꼽았다.

김 군수는 “서울-연천간 고속도로가 제2차 고속도로건설 5개년 계획에 포함됨에 따라 관련 시군과 공동 대응해 조기 착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경기북부 주요 교통량을 담당하는 국도3호선의 도로망 확충으로 2023년 상반기 중에는 상패-청산간 교통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해 주민 이동편의를 증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를 위해 제5기 연천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해 9개 전략, 41개 세부사업을 단계별로 추진하겠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을 강화하고 부서별로 추진하는 복지 연계사업을 집약해 수혜대상자별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연천군은 2023년도 본예산을 전년대비 10.4% 증가한 6,186억 원으로 편성, 군의회에 제출했다.

분야별로 보면 교통인프라 구축 및 안전한 연천 건설 744억 원, 평생복지 사업 추진 1281억 원, 지역개발 및 지역발전 2,700억 원, 관광산업 확충 220억 원 등이다.

한편, 김덕현 군수는 “원칙과 소신을 갖고 군민과 소통하며 사업 하나하나 차질없이 추진하겠다”며 “4만 3,000여 명의 군민을 섬기고, 더 가까이 다가가 연천의 변화를 이끌고 담대한 도전정신으로 군민이 웃음 짓는 행복한 연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1817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