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농업 이끌 제7기 시민대학 농업과정 졸업식 개최

공주시, 시민대학 농업과정 졸업생 38명 배출

(사진=공주시 제공)
(사진=공주시 제공)

 

[대전=내외뉴스통신]금기양 기자

공주시는 23일 농업전시관에서 제7기 공주시민대학 농업과정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농업기술과 경영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통해 지역 농업발전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이날 행사에서 총 38명이 졸업장을 받았다.

올해 4월부터 11월 23일까지 실시된 농업과정에 유통마케팅 23명, 스마트원예 27명 등 50명이 입학해 공통 및 전공과목, 현장과제 특별활동 학습을 이수해 총 112시간의 교육을 받았다.

교과 운영은 농업에 4차산업을 기반으로 현장 문제 해결 위주의 질의 응답형 탐구학습과 현장실습 교육에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특히 신설된 스마트원예학과는 평균 연령대가 낮은 청년농업인들이 주로 참여해 스마트 농업의 진입장벽을 낮췄으며 유통마케팅 학과는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마케팅 수업으로 개인 채널 38개를 개설하는 등 내실 있게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최원철 시장은 “본연의 업무로 바쁜 와중에도 틈틈이 교육을 듣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었을 텐데 공들인 시간만큼 교육과정을 잘 활용하여 농업전문가로서 공주의 농업경쟁력 향상과 농가소득을 높이는 핵심 인재 역할”을 당부했다.

한편 졸업식에서는 한상욱 씨(신풍면)가 농촌진흥청장상, 오상헌 씨(사곡면)가 충남도지사 표창, 이종일, 김현숙, 이충희씨가 시민대학장으로부터 표창을 받았으며, 장창수, 이희수, 조휘상 씨가 시의회 의장 표창을 받았다.

김희영 농촌진흥과장은 “지역 농업발전을 이끌어갈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매년 공주시민대학 농업과정 2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2023년에는 농업 전문인력 양성으로 제2기 공주 미래농업아카데미과 함께 전문 특화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ojonglym62@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1940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